본문 바로가기

_protected>
5분 건강 이야기

벌써 새치가?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6가지 늙어보이게 하는 새치줄이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스웨이입니다.


보통 30대에서 50대 정도 되면 새치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요즘은 더욱 빨라져 20대에도 새치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달갑지 않은 현상이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새치가 더욱 심해진다니

스트레스 받지 않아야겠죠?

오늘은 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와 새치 줄이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7

1) 유전

부모님 또는 조부모님이 새치가 많다면?

어쩔 수 없이 새치도 유전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유전으로 생기는 새치는 어쩔 수 없는 법!

이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새치가

더욱 빨리 나온다니

스트레스는 금물!



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7

2)약물

자기면역질환이나 말라리아 등에

처방되는 약물은 황산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의 부작용으로 새치가 생깁니다.

다행히 약물 복용을 멈추면

새치가 본래색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7

3)스트레스

뉴욕대학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과도한 스트레스가 모낭 줄기세포의 성장을

막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모낭 줄기세포의 

성장이 더디게 진행되 결국에는 젊은 나이에

새치를 볼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가벼운 운동과 휴식을 가지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7

4)비타민 B12부족


젊은 나이에 새치가 많다면 타민 B12부족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육류 및 어류,달걀,우유 등

동물성 식품에 풍부합니다.

비타민 부족으로 생기는 새치는

영양소가 충족되면 원래의 머리색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7

5)갑상선 문제


내분비계 및 갑상선의 기능이 떨어지면

새치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암,고열을 동반한

급성 감염 등도 새치를 만들 가능성이 큽니다.


새치가 많이 나는 이유!7

6)흡연

흡연은 건강에도 무척 해롭지만

피부에도 악영향을 끼칩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30대 전에 새치를

볼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흡연은 모낭을 손상해 흰머리 뿐 아니라

탈모를 유발시킵니다.

늙어보이게 하는 새치 줄이는 법!

1)양파요법


양파 2개를 믹서기에 갈아 체에 거른 뒤

양파즙을 두피에 문질러 바르고

한 시간 쯤 방치합니다.

양파요법은 멜라닌 색소 분비를

활성화시켜 새치를 본래 색깔로 

돌아오게 만드는 효능이 있습니다.


2)맥주효모 꾸준히 섭취


맥주효모는 필수 아미노산 16종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그 비율이 정말 좋습니다.

맥주효모를 꾸준히 섭취해도

새치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탈모에도 

특히 좋으니 새치와 

탈모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